완전식품 우유
우유에는 단백질, 지방, 무기질,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등 100가지의 영양소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우유는 완전식품으로도 많이 불리는데요. 사실 대한민국의 많은 사람들을 우유를 소화하기 어려운 유당불내증을 앓고 있습니다.
유당 분해효소 결핍증이라고도 하는데요. 특별한 병은 아니고 락타아제 결핍이 있어 우유에 있는 유당을 분해하지 못해 더부룩한 느낌, 설사와 복통, 복부 팽만 등을 유발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저도 이와 같이 우유를 섭취하게 되는 경우 분해가 안되어 위와 같은 증상을 겪는 1인 중의 한 명입니다.
우유는 완전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많은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유가 과연 우리 몸에 이로운 것인가 라는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우유의 과도한 동물성 지방 등이 우리 건강에 오히려 해를 입힘으로써 안 먹느니만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는 내용인데요.
이와 같은 내용은 각 종 다큐멘터리에서 다뤄지고 있으며 우리가 우유를 완전식품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과거 낙농산업을 활성화 시키기 위한 정부와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서 만들어진 개념이라는 내용이 지배적입니다. 이것과 상관없이 수많은 우유 브랜드 중에서 어떠한 브랜드가 가장 선호도가 높은지 한 번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우유 브랜드 순위
너무나 많은 우유 브랜드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는 바로 서울우유로 선호도는 앞도적인 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뒤로 매일우유가 19.5%, 부산우유가 6.5% 로 다음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중 30대 에서는 매일우유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며 부산, 경남 지방에서는 부산우유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왔습니다. 성별에 따른 선호 브랜드의 차이가 없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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