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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 선호도 비교

by J-story 2021. 9. 11.

소주 브랜드 선호도 

일본에는 사케가 호주에는 와인이 그리고 대한민국을 서민을 대표하는 술로는 단언컨대 소주를 꼽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1년 한 해 소주 판매량은 약 30억 병에 육박하고 성인 1인당 섭취하는 소주는 약 80병에 달하는 듯 소주는 우리 삶에 뗄 수 없는 필수품이 된 지 오래입니다. 

 

이렇게 생활필수품이 된 덕분에 많은 식음료 브랜드에서 자체 소주 브랜드를 개발하고 홍보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장 오랫동안 우리에게 사랑받은 소주 브랜드는 바로 "참이슬"입니다. 그 뒤를 잇는 브랜드는 쉽게 예상할 수 있는 "처음처럼"입니다. 

 

소주 브랜드 선호도(리얼미터)

 

그러면 전체적인 소주 브랜드 선호도를 아래처럼 살펴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참이슬이 30%의 선호도, 처음처럼 이 14.5%의 선호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한라산 브랜드도 3%의 선호도를 보여주고 있네요.


선호도 특징 

소주 브랜드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은 "참이슬" 임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밖에 특징적인 내용으로는 참이슬은 남성이 좋아하는 경향이 있으며 처음처럼 과 좋은 데이는 여성이 선호비율이 남성보다 높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가 전국 각지를 여행하다 보면 지역별로 선호하는 소주 브랜드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전, 충청, 세종 지역에서는 "이제 우린", 부산, 경남 지방에서는 "좋은 데이", 대구, 경북 지방에서는 "맛있는 참" 등의 높은 선호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unsplash

 

제가 지금 머무르고 있는 호주에도 한인 식당을 가보게 되면 많은 외국인들이 소주를 마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케나 와인 등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습을 보면 우리 소주도 특유의 맛고 향을 잘 마케팅하여 전 세계적인 기호식품으로 만들어지는 날이 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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