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최근 굉장히 핫한 키워드 중 하나로 바로 메타버스가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메타버스는 기존의 3차원 가상세계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가상세계에서 현실과 같은 문화, 비즈니스 등이 이루 어지 행태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보면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제페토'가 있습니다. 제페토는 증강현실을 이용한 아바타 서비스로 제페토 내에서는 각종 가상현실 컨텐츠와 게임, SNS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1년 현재 약 2억 명 이상의 이용자가 있다고 합니다.
국내 동향
메타버스는 앞서 말씀드린 현재 굉장히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유망 기술입니다. 최근자 기사를 찾아보면 '전남대, 메타버스로 수업 만든다', '넷마블, 2021년 신입 공채 채용박람회는 메타버스로', '개인정보 위, 메타버스 활용해 내 정보 지킴이 캠페인 실시' 등 메타버스의 활용도가 우리 일상생활 전반에 녹아들고 있습니다. 위의 예시들을 통해 메타버스의 활용범위에 대해 대략적으로 이해하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메타버스의 활용범위는 무궁무진합니다. 우산 가상 세계 자체의 활용도가 매우 광범위하며 이에 콘텐츠를 삽입한다면 메타버스가 되는 것인데요. 구현할 수 있는 콘텐츠가 앞선 예와 같이 우리 실생활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 등이 가능하므로 앞으로 메타버스의 발전을 굉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로는 대표적으로 플랫폼 기업인 네이버, 다음, 카카오 등이 있으며 조금 더 세부적인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가상현실 기술을 보유한 기업 위주의 투자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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